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빌, "컴투스 유상증자에 대한 방안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공유
1

게임빌, "컴투스 유상증자에 대한 방안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일 컴투스 지분 24.4%를 갖고 있는 게임빌이 컴투스 유상증자에 참여할 것인가에 대한 5가지 시나리오를 내놨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연구원은 "게임빌이 컴투스의 15.96%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율 24.4%를 유지하려면 465억원 내외의 현금이 필요하나 현재 보유현금 320억원"이라며 "유상증자 불참 시 게임빌의 컴투스 지분율은 24.4%에서 21.1%로 3.3%p 하락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성 연구원의 시나리오는 △게임빌의 컴투스 유상증자 불참 △게임빌 보유현금 320억원 중 일부를 활용하여 유상증자 부분적으로만 참여 △차입, CB/BW 발행 등 타인자본 조달 통해 유상증자 참여 △게임빌의 컴투스에 대한 3자 배정 유증 통한 게임빌 컴투스 양사간 주식스와핑 △게임빌의 컴투스 외 업체에 대한 3자 배정 유증을 통해 컴투스 유증 참여 대금 마련의 5가지 방안이다.

그는 "게임빌 자기주식수는 4만2265주로 주식수의 0.65%이며, 시가 43억원에 불과해 컴투스 유상증자 참여 대금으로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면서 "컴투스 유증 참여 자금 465억원 마련을 위한 방법으로 컴투스에 대한 3자 배정 방식의 게임빌 유상증자를 고려해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