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더욱 시원한 소재를 찾아라!” 차별화된 '냉감 소재'로 고객몰이 나선다

공유
0

“더욱 시원한 소재를 찾아라!” 차별화된 '냉감 소재'로 고객몰이 나선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한낮 기온이 27도를 넘나드는 등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자 ‘계절적 매출 특수’를 누리기 위해 패션업계는 물론, 아웃도어·침구업계까지 ‘더욱 시원한 소재’를 찾아 나섰다.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땀 배출을 원활히 하는 반면, 땀과 반응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기능성 소재 등을 사용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오가닉 웨어러블'
크로커다일레이디 '오가닉 웨어러블'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오가닉 웨어러블’ 티셔츠를 선보였다. 친환경 소재인 고급 텐셀을 사용한 ‘오가닉 웨어러블’ 티셔츠는 실크보다 부드럽고 시원하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텐셀은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뽑아낸 친환경 식물성 섬유로 땀을 빠르게 흡수한다. 또 일반 면 소재보다 흡수된 수분을 밖으로 배출하는 수분 조절 능력이 뛰어나다. 정전기 발생이 적고, 먼지가 잘 붙지 않는다.

엠리밋 ‘브이 블록 에스카페 하프 집티’
엠리밋 ‘브이 블록 에스카페 하프 집티’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밋은 커피를 원료로 한 친환경 소재 ‘에스카페’를 사용한 ‘브이 블록 에스카페 하프 집티’를 출시했다. 에스카페는 커피 원두 찌꺼기에서 추출한 나노 입자를 원사에 주입해 만든 친환경 소재이다. 흡습·속건성과 자외선 차단은 물론 소취 기능이 뛰어나다. 에스카페 소재는 땀과 같은 수분이 원단 표면에 닿으면 넓게 퍼지면서 흡수, 발산돼 빠른 속도로 건조된다. 또 커피 특유의 탈취 기능이 체취까지 조절해줘 불쾌한 냄새도 잡아준다.

이브자리 ‘에코휘바’
이브자리 ‘에코휘바’
침구 브랜드 이브자리는 여름용 기능성 이불 ‘에코휘바’를 내놨다. ‘에코휘바’는 표면에 천연 자일리톨 성분을 가공했다. 수면 시 흘리는 땀과 반응해 열을 흡수하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에코휘바 침구 라인은 여름 침구 소재로 좋은 인견과 리플을 사용했다. 천연 대나무 리플 소재는 수분 흡수와 발산력이 좋아 잠자리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며, 항균·소취 기능이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 여름철 숙면을 돋는다.

이처럼 관련업계가 더욱 시원한 기능성 소재를 찾는 이유는 이들 제품이 여름 매출을 책임지는 ‘효자 상품’이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점점 뜨거워지는 여름을 앞두고 각 업계에서 치열한 소재 전쟁을 치루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업계에서 냉감 소재를 선보이는 만큼, 자체 소재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전략으로 ‘여름 소재 전쟁’에 뛰어들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