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재미·기능·안정성까지…미네카, 동물 마스크팩 세박자 모두 갖췄네

공유
2

재미·기능·안정성까지…미네카, 동물 마스크팩 세박자 모두 갖췄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진 기자] 과잉공급. 이는 2010년대 세계경제를 관통하는 단어다. 원자재, 자본, 노동의 과잉으로 인해 저성장, 저인플레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뜻이다.

세계경제의 과잉공급 현상은 마스크팩 시장에서도 동일하게 체현되고 있다. 뛰어난 보습력이 알려지자 늘어난 수요에 맞춰 공급도 함께 늘었다. 공급량뿐만이 아니다. 숯이나 황토 등 기존 마스크팩에 사용되지 않았던 원료를 함유한 마스크팩, 다양한 디자인의 아트 마스크팩까지 숫자는 물론 기능과 종류도 늘어나고 있다.
과잉 수준의 공급 상태를 겪고 있는 마스크팩 시장에서 기존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통해 경쟁력을 쌓고 있는 마스크팩이 있다.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취급하는 '미네카(Mine-Ca)'에서 선보인 동물 마스크팩이다. 미네카 동물 마스크팩은 기존 흰 바탕의 팩에 동물형상의 아트를 새겨 넣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미네카 동물 마스크팩의 주요 장점은 3가지다. 동물형상으로 끌어낸 '재미', 천연추출물을 통한 충분한 '영양분', 피부자극을 없앤 '원단'. 재미와 영양분, 원단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것이 바로 미네카의 동물 마스크팩이다.

기존의 팩들과 달리 동물모양을 팩에 접합시켰다는 것은 미네카 마스크팩만의 주요 특징이다. 미네카 관계자는 "팩을 하는데 걸리는 15~20분의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기반으로 동물 마스크팩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미네카(www.mineca.co.kr) 동물 마스크팩이 선보이고 동물은 총 13가지다. 쥐, 소, 원숭이, 호랑이 등의 십이지간 동물에 판다까지 더해 13가지 동물형상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동물흉내 놀이를 하며 함께 팩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인까지도 동물 마스크팩으로 유쾌함이 넘치는 데이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호랑이, 판다 디자인은 판매되고 있으며 나머지 디자인은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미네카 동물 마스크팩의 두 번째 장점이다. 영양분의 기반은 크게 함초와 달팽이점액여과물이다. 이 두 성분을 비롯해 알로에베라잎즙, 화이트윌로우껍질추출물, 편백나무잎추출물, 오레가노잎추출물, 황금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등을 적절히 배합해 팩에 포함함으로써 영양과 수분 공급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탄력, 피부결 정돈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동물 마스크팩에 포함된 '함초'는 황금어장이라 불리는 전남 신안군에서 생산된 것이다. 이는 천연 미네랄을 고스란히 포함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함초에 포함된 또 다른 성분인 '효소'는 흡수력을 증강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피부 재생과 보습과 함께 기미, 주근깨, 아토피, 습진, 여드름 등 피부 질환과 트러블 개선에도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다. 미네카 마스크팩에는 1팩(25g) 당 38mg의 함초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충분히 미네랄과 효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 달팽이점액여과물 역시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중 특히 뮤신(Mucin)이란 성분이 피부를 조직 내에 잡아둬 피부에 윤기를 더해준다.
미네카 동물 마스크팩의 3박자 중, 마지막은 '텐셀부직포 원단'이다. 텐셀부직포란 유카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친환경적 소재를 일컫는데, 이는 100% 천연 셀룰로오스가 포함된 섬유기 때문에 일반 부직포 마스크보다 부드럽다. 미네카는 얼굴에 직접 닿는 마스크팩만의 특징을 고려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흡착력이 높은 텐셀부직포 원단을 채택해 마스크팩을 제작했다.

미네카 관계자는 "3박자의 장점과 더불어 동물모양 인쇄에 사용된 잉크까지 안정성 검사를 마쳐 피부에 유해하지 않다는 것을 검증받았다"며 "3박자에 더불어 '안정성'까지 더해져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까지 수출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또 미네카 관계자는 "마스크팩에 동물을 더한 뛰어난 아이디어와 다양한 함초의 기능을 포함시켰고, 게다가 피부에 무해하게 제작된 것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 바로 '미네카 동물 마스크팩'"이라며 "이 제품은 100% 나무 펄프로부터 생성된 셀룰로오스 섬유를 이용해 제작돼 높은 안정성은 물론 탁월한 기능성으로 현재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까지 수출 예정인 상품"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미네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진 기자 y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