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스 온라인 리그 ‘좀비 팀 매치 라이벌’ 본선 진행방식 공개

공유
0

카스 온라인 리그 ‘좀비 팀 매치 라이벌’ 본선 진행방식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넥슨은 자사의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 정규 리그, 좀비 팀 매치 ‘라이벌(Rival)’의 본선 진행방식을 15일 공개했다.

정규 리그 ‘라이벌’은 카스 온라인의 대표 콘텐츠 ‘좀비 팀 섬멸’모드 방식으로 진행(12라운드)되며, ‘이탈리아’, ‘더스트’, ‘밀리샤’ 등 각기 다른 전략을 요하는 다섯 개 공식 맵 중 세 개의 맵에서 3판 2선승제로 치러진다.
특히, 본선 진출 8개팀을 ‘스컬(4개팀)’과 ‘발록(4개팀)’ 두 진영으로 나눠 각 진영의 팀들이 차례로 승부를 벌이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했다. 매주 한 경기씩 4주간 경기를 치러 승리 진영에 5백만 원의 매치상금을 지급하며, 마지막 5주차엔 각 진영의 팀별 에이스들이 한 팀을 이룬 올스타 경기를 통해 승리 진영에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넥슨은 30일까지 카스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팀 신청접수를 받고, 6월 10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 예선을 실시해 본선에 진출할 8개팀을 선발한다.

넥슨의 황영민 e스포츠팀장은 “이번 리그에서는 참가팀 리더들의 작전 지시와 좀비 및 인간에 따른 다양한 전략 구사가 승리의 관건”이라며, “경기를 비롯해 스컬, 발록 두 진영 간의 경쟁구도도 재미있게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좀비 팀 섬멸’ 모드는 인간진영은 좀비를 모두 사살하거나 라운드 시간 내에 생존하면 승리, 좀비진영은 주어진 시간 내 인간을 모두 제거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치열한 명당 공략전과 추격전이 시시각각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