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호실적, 그러나 풀어야 할 숙제는 남았다"… 메리츠종금증권

공유
0

아모레퍼시픽, "호실적, 그러나 풀어야 할 숙제는 남았다"… 메리츠종금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15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1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으나 풀어야 할 숙제는 남았다며 투자의견을 HOLD(보유), 목표주가 43만원을 유지했다.

메리츠종금증권 송광수 연구원은 "1분기 국내사업은 고수익 채널 호조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이 동반 개선됐다"며 " 그러나 2분기에는 기저효과와 엔저효과가 발생할 수 있는 면세 실적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해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1분기 중국인 관광객 유입이 소폭 하회했으나 업체들의 객단가 상승과 내국인 해외관광 증가로 면세 매출은 예상을 상회했다"며 "중국의 장기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라네즈/이스프리를 잇는 후속 브랜드들의 성공적 진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송 연구원은 "객단가 상승으로 연간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나 지난해 2분기 높았던 중국인 유입객수의 기저효과와 엔저 영향은 변수"라며 "하반기 'IOPE"의 중국시장 안착이 관건"이라고 분석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