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면역력 증강식품 7가지, 면역력을 높여주는 7가지의 음식은?

공유
1

면역력 증강식품 7가지, 면역력을 높여주는 7가지의 음식은?

사진=kbs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s
간절기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각종 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패션잡지 '바자'가 소개한 면역력 증강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마늘이라고 밝혔다. 마늘의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 항염증 등 성분은 항균 작용과 심장 보호 작용을 한다. 아보카도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 지방이 많은데 이 성분이 신체 내부의 독성 물질을 제거해 준다. 시금치나 파슬리 같은 녹색 잎채소도 좋다. 엽록소가 풍부해 소화 작용을 촉진하고 간 기능에 이로운 편이다.
바자는 생강도 면역력 증강 식품으로 소개했다. 생강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에 면역이 있는 세포를 활발히 활동하도록 해준다. 다음은 고구마다. 고구마는 비타민 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해주고 연어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D도 백혈구 기능을 향상시켜 역시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D에는 항균 작용도 있어 신체에 도움이 된다.

카레를 먹으면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얻을 수 있어 역시 면역력 증강에 좋으며 항산화제인 커큐민은 염증을 없애준다.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유해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면역력 증강식품 정보를 접한 누리꾼들은 "면역력 증강식품, 좋다" "면역력 증강식품, 좋은 정보네요" "면역력 증강식품, 잘 알아둬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가희 기자 hkh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