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가정의 달 특집 세대공감매거진 발간

공유
0

NH투자증권, 가정의 달 특집 세대공감매거진 발간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NH투자증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세대공감을 주제로 한 ‘THE100’ 24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호는 최근 100세시대 연구소에서 단독으로 실시한 부모-자녀 세대간 및 남녀 사이의 인식차이에 대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사회적으로 논란과 이슈가 되고 있는 갈등 정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이번 설문 결과 내용은 △상속 △부모부양 △자녀지원 △자녀결혼 △황혼이혼 및 재혼 등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이 밖에 ‘화려한 싱글로 사는 법’을 통해 급증하는 1인가구 현황을 진단하고, 젊은 1인 가구를 위한 재테크 방법을 제시했다. 또 은퇴 부부의 창업 스토리와 부부창업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은퇴 후 귀농을 앞둔 부부의 사례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팁을 제공하는 등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윤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번호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세대간 갈등을 초월하는 ‘가족’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세대간 갈등과 충돌이 아닌 포용과 희망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