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K테일러 맞춤정장, '맞춤정장 궁극의 목표를 찾다'

공유
3

HK테일러 맞춤정장, '맞춤정장 궁극의 목표를 찾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진 기자] 기성복이라면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거나 같은 원단으로 동일한 제작 공정을 거친 제품이라면 품질도 동일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반면 단 한 사람을 위해 만드는 맞춤정장은 품질을 항상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다. 맞춤정장의 특성상 제품의 퀄리티를 위해서는 숙련된 기술진과 디자이너 실력은 물론, 부자재 및 제작 공정 역시 매우 중요하다.

맞춤정장 전문 브랜드 HK테일러 관계자는 "제대로 된 고퀄리티 맞춤정장이라면 입는 사람에게 편안한 착용감과 체형 보완 효과는 물론,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그러나 이익을 쫓기보다 맞춤양복 본연의 목적을 충실하게 달성하려는 브랜드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맞춤정장 브랜드에서 제품을 직접 제작하지 않고 외주 제작 공장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HK테일러(www.hktailor.co.kr)는 장인 정신에 걸맞은 브랜드 철학으로 대한민국에서 드물게 전 제품을 직영 제작소에서 제작, 완성하는 곳이다. 타 브랜드와 달리 MTM 수미주라, 비스포크 수제 손바느질(소공동 수제) 두 곳 직영 제작소에서 50여분의 맞춤양복 명장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제작한다. 젊은 디자이너와 명장들의 조화로 흐르는 듯 감겨오는 HK테일러의 세련된 명품 정장은 결혼예복, 턱시도 용으로는 물론 일반 비즈니스 정장으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맞춤셔츠 또한 클래스가 다른 디테일로 마니아들에게 특히 환영받고 있다. 프리미엄 맞춤셔츠는 몸 판에서 한 장으로 이어진 원피스 칼라의 우아한 곡선, 비접착 심지와 요크 셔링, 소매 틀어 박기, 일명 견볼이라고 불리는 소매 트임의 자수와 21땀수의 봉제로 완성된다.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HK테일러의 맞춤정장 제품과 고객 후기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기도 하다. 고객들에게 완성 제품을 공개해 품질 비교와 완성도 비교를 권하고 있는 것. HK테일러 관계자는 "수제 맞춤도 제작 실력의 등급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진다. 일반 MTM 방식의 맞춤정장까지도 직영 제작소를 통해 제작하고 있는 만큼, 자신 있게 고객들에게 비교 평가를 권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HK테일러는 전국의 전 지점에서 세계 최고급 양복 원단으로 비스포크 수제 맞춤정장과 결혼예복을 준비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다. 현재 영국산 스카발, 해리슨, 바워로벅, 테일러앤롯지, 키드스모헤어 등을 비롯해 이태리 로로피아나, 구아벨로, 드라고, 델피노, 아리스톤, 조르지오발리노, 트라발도 토냐, 피아젠자, 체루티 등의 최고급 수입 맞춤정장 양복지와, 자체 수입한 HK패브릭 등 세계 최고가 원단이 행사 중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HK테일러 목동본점을 비롯하여 청담강남점, 건대점, 분당수원점, 안양군포점, 대전유성점, 대전2호점, 광주순천점, 창원마산점, 대구수성점, 부산 법원점, 전주익산점, 강동 천호점, 천안 아산점까지 전국 14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맞춤정장 전문 브랜드 HK테일러의 각 지점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 무료 이태리 원단 업그레이드 혜택도 제공한다.
김영진 기자 y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