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S-Oil, ‘저유가’ 1분기 영업이익 기존 전망치 대폭 상회할 것

공유
0

[특징주] S-Oil, ‘저유가’ 1분기 영업이익 기존 전망치 대폭 상회할 것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S-Oil이 1일 오전 12시55분 현재 3.58%오른 66,600원에 거래중이다.

미래에셋증권은 S-Oil에 대해 저유가로 인해 미국, 유럽 등 주요 선진경제권의 경제 성장 모멘텀이 하반기로 갈수록 강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와 목표주가로 110,000원을 제시했다.
권영배 연구원은 “이익회복 요인이 예상보다 높은 정제마진과 낮은 OSP, 변동비 감소 등 일회성 요인이 아닌 펀더멘털의 변화에 기인한다”면서 “저유가에 힘입은 구조적인 석유제품 수요 증가와 풍부한 원유 공급은 정제마진을 끌어올리고 OSP를 낮게 유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권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이 기존 전망을 대폭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로 예상보다 높은 정제마진(US$8.4/bbl)과 국제 유가의 안정으로 인한 재고관련 손실의 감소, 연료비 등 변동비 감소 때문인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은 2,494억원을 기록, 컨센서스 추정치를 188%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