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 친구랑 PC방 가서 하면 수수께끼 스킨 받는다

공유
2

‘롤’, 친구랑 PC방 가서 하면 수수께끼 스킨 받는다

추첨 통해 초월급, 한시 판매 스킨까지 받을 수 있어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수수께끼로 지킨 친구와의 얇은 우정' 이벤트 이미지/사진= 라이엇게임즈 제공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수수께끼로 지킨 친구와의 얇은 우정' 이벤트 이미지/사진= 라이엇게임즈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용현 기자] PC방에서 친구와 리그오브레전드(롤)를 즐기면 수수께끼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같은 내용의 ‘수수께끼로 지킨 친구와의 얇은 우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는 20일부터 다음달 5일 24시까지다. 같은 PC방에서 플레이하는 2~5인이 함께 대인전(PVP) 모드를 통해 5승을 달성하면 전원에게 개임 내 아이템인 스킨을 얻을 수 있는 ‘수수께끼 스킨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총 5승을 달성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게임 내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플레이어라도 같은 PC방에서 파티를 맺고 롤을 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매번 같은 PC방을 방문하지 않아도 이벤트 기간 내 프리미엄 가맹 PC방에서 거둔 승리 합계가 5승이 넘을 경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선물은 이벤트 기간 1회만 지급된다.

‘수수께끼 스킨 아이템’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현재 본인이 보유한 챔피언의 스킨 하나를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가치가 높은 ‘초월급 스킨’이나 한시 판매 스킨들까지 얻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롤을 플레이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엇게임즈가 다양한 시도를 통해 PC방과 업계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중요한 파트너인 PC방과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PC방에서는 120개가 넘는 게임 내 챔피언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플레이 보상도 추가 제공된다. 더불어 PC방을 거점으로 대회를 여는 ‘LoL PC방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등 업계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용현 기자 dotor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