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전국택시노련, 카카오택시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다음카카오-전국택시노련, 카카오택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다음카카오는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과 ‘카카오택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카카오와 전택노련은 '카카오택시 서비스 업무협약(MOU)'를 통해 카카오택시 사업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며, 향후 모바일 택시 관련 신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서비스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그에 따른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 관련 정책의 수립, 홍보·마케팅·프로모션을 담당하게 된다.

전국 택시 운전 기사 노동조합의 연합인 전택노련은 카카오택시 서비스의 기사 회원 확보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사용 유도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서비스 출시에 앞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모델 구축에 중점을 뒀다.

앞서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및 주식회사 한국스마트카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전택노련과도 협력 관계를 맺음으로써 기사 회원 확보는 물론, 기사 회원의 활발한 참여를 통한 안정적 서비스 환경 조성에 힘을 얻게 됐다.

정주환 다음카카오 TF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택시 기사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힐 수있게 됐다”며 “카카오택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기사 회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만큼 곧 선보이게 될 서비스 관련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기사 회원들의 값진 의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기사 회원 모집 및 앱 개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 지역에서 택시 기사 및 법인 담당자 대상 설명회를 진행하고, 다양한 범위로 협력 관계를 넓혀가는 중이다. 기사 회원 가입을 위한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이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지난 1월 중순부터 가입 회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전택노련과의 협약 체결에 따라 본격적인 서비스 출시 전까지 더욱 큰 폭의 상승세가 예상된다.
택시 기사와 승객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택시는 1분기 중, 승객용 앱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