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골드만삭스, 우버택시에 16억 달러 투자...전환사채(CB) 매입

공유
0

골드만삭스, 우버택시에 16억 달러 투자...전환사채(CB) 매입

▲세계적인투자은행인골드만삭스가인터넷택시업체인우버에16억달러를투자한다.전환사채를사는방식이다.우버에항의하는프랑스택시시위대의모습./사진=뉴시스제휴이미지 확대보기
▲세계적인투자은행인골드만삭스가인터넷택시업체인우버에16억달러를투자한다.전환사채를사는방식이다.우버에항의하는프랑스택시시위대의모습./사진=뉴시스제휴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세계적인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인터넷 택시업체인 우버에 16억 달러의 자금을 투자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2일 보도했다.

월가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우버가 발행한 전환사채(CB) 16억 달러어치를 인수하는 형식으로 유버에 자금을 지원한다. 전환사채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바로 주식으로 바꿀 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지분을 소유할 수도 있게 된다.
골드만삭스는 일단 자사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 전환사채를 매각한다는 방침이다. 우버가 발행하는 전환사채는 6년 만기 조건이다.

아울러 우버가 기업공개(IPO)를 하게 되면 그때 기업 가치보다 20~30% 낮은 수준에서 우버 주식을 우선 매수할 수 있는 스톡옵션의 권리까지 투자자들에게 주어진다.

또 우버 택시가 4년 안에 상장을 하지 못 하면 금리를 높여 투자자들에게 보상을 해주게 된다. 우버택시는 전 세계 50여 개국 300여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다. 직원 수는 2000명 선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