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주식펀드, 중소형주식펀드 성적 우수..조선업종 펀드 부진

공유
0

국내주식펀드, 중소형주식펀드 성적 우수..조선업종 펀드 부진

▲펀드평가사KG제로인
▲펀드평가사KG제로인
[글로벌이코노믹 조계원 기자]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전날 오전 공기된 기준가격을 바탕으로 한 주간 펀드수익률을 집계한 결과 중소형주식펀드가 1.44%로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일반주식펀드 0.30%, 배당주식펀드 0.13%, K200인덱스펀드 –0.12%를 기록해 국내주식형 펀드는 0.12% 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KG제로인은 “그리스의 유럽연합 탈퇴(그렉시트) 우려에 외국인의 매도물량이 주 초반 출현하며 약세를 기록했으나, 삼성전자의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영업이익 발표에 하락폭을 만회했다”고 분석했다.
한 주간 유가증권시장 대형주는 –0.20%, 중형주 –0.81%, 소형주 –0.08%의 등락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비금속 광물, 의료정밀, 철강금속 등은 상승 했으며 섬유의복, 건설업, 은행 등은 하락했다.

KG제로인은 “순자산액 100억원 이상 및 운용기간 1개월 이상의 국내주식 펀드 중 코스닥종목 및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펀드들이 강세를 보였다”면서 “조선 업종은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함에 따라 해당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들 역시 약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 주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펀드는 코스닥 대형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동양FIRST스타우량상장지수 (주식)’ 펀드로 한 주간 4.1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반면 한 주간 가장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펀드는 조선 업종에 투자하는 ‘삼성KODEX조선주상장지수[주식]’ 펀드가 한 주간 –8.78%의 수익률을 기록해 최하위에 머물렀다.

/굴로벌이코노믹 조계원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