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 국제 커피 브랜드 상륙

공유
0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 국제 커피 브랜드 상륙

[글로벌이코노믹=한진수 기자] 파키스탄의 수도 이슬라마바드에 국제적인 커피 브랜드인 Classic Rock Coffee가 커피숍을 오픈했다. 이 회사는 미국의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Classic Rock Coffee는 커피점에서 볶은 그린 커피콩을 사용하고 커피 애호가에게 갓 볶은 커피콩을 제공하는 파키스탄 최초의 국제적인 브랜드 업체다.
파키스탄에서 새로운 개념의 커피 전문점으로 커피 애호가, 연예인, 언론인 등이 오픈행사에 참석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유명 가수들이 개점 행사에서 공연하고 미디어 인터뷰에 행운의 당첨까지 다채로운 개점 행사를 진행했다.

현재 Classic Rock Coffee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인도, 이집트에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다. 파키스탄은 보수적인 이슬람국가이지만,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전쟁을 벌이면서 서구문물이 많이 전파돼 젊은이들이 서구문화에 익숙한 편이다. 따라서 이번 커피전문점도 큰 유행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이슬라마바드(Islamabad) : 파키스탄 수도로 1959년 이전했다. 국가의 이념을 반영하여 이슬라마바드로 명명했는데, 이는 '이슬람의 도시', '평화의 도시'라는 뜻이다.

*

Classic Rock Coffee


유형 : 개인 회사
회사 규모 : 직원 11~50 명
제품 : 식품 · 주류업
설립 : 2011년
본사 : 미국 미주리 스프링 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