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말레이시아] Kian Joo캔공장, 4700억원에 매각

공유
0

[말레이시아] Kian Joo캔공장, 4700억원에 매각

[글로벌이코노믹=김남식 기자] 말레이시아 캔 제조업체인 Kian Joo Can Factory Bhd는 Aspire Insight SDN BHD로부터 14억 6000만 링깃(한화 4700억 원)의 인수 제의를 받아들였다.

Aspire Insight SDN BHD는 Kian Joo Can Factory Bhd의 인수를 통해 메이저 캔 제조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Kian Joo Can Factory Bhd의 관계자는 투자자들에게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회사는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달 초 일본의 Toyota Tsusho Corp은 지난해 11월 Aspire Insight SDN BHD가 제안한 금액보다 1주당 13%의 프리미엄을 붙인 3.3링깃(약 1070원)을 더 지급하고 주식의 51%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하지만 Kian Joo Can Factory Bhd는 Toyota Tsusho Corp의 더 좋은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고 Aspire Insight SDN BHD의 인수를 받아들인 것이다. 구체적인 계약내용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외국업체에 지분을 매각하는데 부담감을 가졌던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