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갤럭시S5, 빠르면 오늘 나온다

공유
0

(종합) 갤럭시S5, 빠르면 오늘 나온다



▲'갤럭시S5'가빠르면26일이동통신3사를통해출시된다.
▲'갤럭시S5'가빠르면26일이동통신3사를통해출시된다.

[글로벌이코노믹=김수환 기자]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5가 빠르면 26일 출시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모두 빠르면 26일, 늦어도 27일경에는 갤럭시S5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판매가는 86만원 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26일 한 이통사 관계자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공동으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빠르면 26일이고 늦어도 내일쯤 출시되는 것으로 결정됐다"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SK텔레콤 측에서 삼성전자에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오늘 결정이 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26일부터 갤럭시S5 유통이 시작되면 오후쯤이면 시중의 일부 대리점에서 갤럭시S5를 만날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전국 모든 대리점까지 공급되는 데는 약 2~3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SK텔레콤은 오는 4월5일 이전까지 정상적으로 영업하며 현재 영업정지 기간인 KT와 LG유플러스는 파손이나 분실된 단말기 교체의 경우 기기변경에 한해 갤럭시S5로 단말기 변경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원래 오는 4월11일에 전세계 동시 출시를 계획했으나 예정일을 앞당겨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출시를 결정했다. 한편 일부 매체가 매주 수요일 삼성 사장단 회의에 참석하는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가 출시일을 앞당기는 것을 부인했다고 보도한 가운데 삼성전자 측은 아직 공식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