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 2.0)’ 공개

공유
0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 2.0)’ 공개

삼성전자는지난해MWC에서녹스를처음으로공개했다.
삼성전자는지난해MWC에서녹스를처음으로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더욱 강력한 성능에 편리한 사용성을 갖춘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 2.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스페인에서 열리고 있는 2014 MWC(Mobile World Congress, 이하 MWC)에서 25일(현지시간) ‘삼성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해 녹스의 진화와 지속적인 혁신 의지를 밝혔다.

녹스는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 기반의 보안 플랫폼으로 지난해 MWC에서 첫 공개 이후 10월 시장에 출시됐다. 녹스 2.0은 올해 2분기에 상용화 예정이며 갤럭시 S5에 기본 탑재된다.
녹스가 탑재된 단말기는 출시 5개월만에 전 세계적으로 2500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현재 녹스 사용자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또한 처음 녹스를 탑재한 ‘갤럭시 S4’가 미국 국방부로부터 보안 인증을 받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핵심 보안 기능을 더욱 확대하고 편리한 컨테이너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녹스 2.0’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많은 소비자와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한층 강화된 녹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안드로이드 최고의 보안 플랫폼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녹스를 진정한 모바일 보안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