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협,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공유
0

무협,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동경국제포럼에서 '2014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를 열고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는 지난 2002년 무역협회에서 처음 개최한 이래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1400여 명의 일본 바이어가 참가하는 대표적인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로 자리매김했다.
전시상담회는 한국무역협회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을 엄선해 현지 시장성 평가를 거쳐 사전 섭외된 바이어와의 상담위주로 진행된다.

참가업체들의 만족도 및 성과도 상당히 높은 만큼 올해는 의료·건강·미용, 환경, 생활잡화, 전기전자·IT, 농수산식품 등 분야의 전국 100개 내외 중소업체를 선정해 참가할 계획이다.

업체당 참가비는 550만원으로 참가업체는 내방바이어 이외에 사전 발굴된 바이어와의 1대1 비스니스 상담주선 서비스를 비롯해 조립부스 1개, 통역요원, 현지교통편 및 환영만찬, 전시품 편도 운송비(1CBM 한도), 호텔 및 항공편 단체할인 예약 등을 지원받는다.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 후 한국무역협회 아주실(soil@kita.net)로 2월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울산지역 참가업체는 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ulsan.kita.net)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서류도 울산지역본부(kitaulsan@kita.net)로 제출하면 된다.

심준석 울산지역본부장은 "관내 중소기업들이 향후 예상되는 2020년 도쿄 올림픽 등 일본 내 특수에 선제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전시상담회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