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3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 27일 개막

공유
0

'2013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 27일 개막

[글로벌이코노믹=편도욱기자] ‘2013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2013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12개 부처, 지역발전위원회와 17개 시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기 때문에 각 지역의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업부는 우선, 지역발전정책관, 시·도전시관, 정부부처전시관 등 정부 부처와 시·도의 지역 정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전문가 컨퍼런스 ▲지역발전 우수사례 발표회 ▲지역투자촉진을 위한 외국인투자유치 설명회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감형․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할 계획이어서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과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며 "특히 유명연사들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지식콘서트’와 여러 지역의 문화와 특화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 등이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는 이와 관련, 15일 정만기 산업기반실장 주재로 부산 BEXCO에서 각 시와 도의 국장이 참석하는 '제3차 지역실물경제정책 실무 협의회'를 개최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을 종합 점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