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2013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개최

공유
0

SK텔레콤, ‘2013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개최

- 24일, 일산 킨텍스에서‘스마트 챌린지’, ‘스마트 서바이벌’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SK텔레콤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공동으로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3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이 대회는 장애청소년의 정보격차 해소를 통한 사회 참여 확대 및 장애에 대한 사회의 인식 개선을 위해 SK텔레콤이 지난 199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국내 대표 장애청소년 정보검색 대회이다.
지난 14년간 총 2900여 명의 장애청소년들이 IT 챌린지 대회에 참가했으며, 이를 통해 많은 IT전문가가 탄생하는 등 IT를 통한 장애청소년의 자활 의지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20개 특수학교에 재학중인 14~24세의 장애청소년 122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인터넷 정보검색 및 모바일 기기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스마트 챌린지 대회’와 실시간 토너먼트 방식으로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푸는 ‘스마트 서바이벌 대회’ 등 2가지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며, 대회 참가자들은 태블릿PC 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SK텔레콤은 장애 청소년들이 IT를 통해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IT전문가로 거듭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청소년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계속해 사회 동반자로서 기업의 책임을 다하는 행복동행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