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사보다 30~40% 싼 알뜰폰 7~8월 출시

공유
0

이통사보다 30~40% 싼 알뜰폰 7~8월 출시

다양한 자급단말 공급, 우체국 수탁판매로 경쟁력 확보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기존 이통 3사보다 30~40% 수준 저렴한 새로운 알뜰폰 상품들이 7~8월중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미래부가 올해 5월 14일 '이동통신서비스․단말기 경쟁 활성화 및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방안'의 일환으로 발표한 알뜰폰 활성화 방안(도매제공 의무서비스 확대, 도매대가 인하 등)을 반영해 새로운 상품들을 신고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미래부에 신고된 알뜰폰 주요 상품은 ▲단말기를 구매하지 않고 중고 또는 자급제 단말기를 활용코자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SIM only 음성무제한 요금제 및 정액요금제 ▲소량 음성위주 이용자에게 적합하게 음성 통화료를 인하한 표준요금제 및 선불요금제 ▲청소년․장애인 등에게 적합한 다양한 특화요금제 등으로 구분된다.

이 중 SIM only 요금제로는 ▲LTE 망내․외 음성무제한 요금제 ▲3G․LTE 망내 음성무제한 요금제 ▲무약정 LTE 정액요금제3) 등이 출시될 예정으로, 이통사 대비 30~40% 저렴하게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종량요금제 및 선불요금제로는 ▲이용자가 음성․문자 및 데이터 제공량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요금제 ▲음성통화료가 초당 1원인 요금제(이통사 표준요금은 1.8원) ▲음성통화료가 후불 수준인 초당 1.8원인 선불 요금제 등이 이미 출시되었거나 출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특화 요금제로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시각장애인 전용 요금제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알뜰폰 상품들이 이통 3사의 동종 상품보다 30~40% 수준 저렴하고, 다량 이용자부터 착신 위주의 소량 이용자․청소년․장애인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어 이용자 선택권이 대폭 강화되고, 국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알뜰폰 사업자들의 단말기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제조사들의 새로운 자급제 단말 출시를 적극 유도하고, 저렴한 알뜰폰 상품을 오프라인 유통망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올해 중 우체국의 알뜰폰 수탁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