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원 보좌관 긴급체포에 민주 "국정원 대선 개입 물타기" 반발

공유
0

의원 보좌관 긴급체포에 민주 "국정원 대선 개입 물타기" 반발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민주당 인재근 의원실 보좌관이 13일 서울남부지검에 긴급체포 형식으로 강제구인된 가운데 민주당이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사건의 파장을 차단하려는 물타기라며 반발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현안논평에서 "당이 파악한 사건내용은 민주당 제2당사 신동해빌딩 사건과 관련한 것으로 안다"며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 측이 윤정훈 목사 등 이른바 댓글 알바사건이 터지고 사무실이 드러났을 때 새누리당이 물타기용으로 제기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던 사건"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때도 물타기 의혹이 있었지만 이번에도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일종의 물타기 수사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이러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꼬집었다.

또 "당사에서 역할을 한 책임자가 아니라 보좌관과 또 다른 보좌관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내고 강제구인을 하는 검찰의 의도가 무엇인지 파악 중"이라고 당 차원의 대응 상황을 전했다.

앞서 서울남부지검은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서울 여의도의 한 빌딩에 신고되지 않은 대선캠프를 운영하면서 불법 인터넷 선거운동을 벌인 혐의(공직선거법 위법)로 민주당의 한 의원실 차모 보좌관을 체포했다"고 이날 밝혔다. 특히 선거 운동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이들이 SNS 등에서 선거운동을 한 것을 문제 삼은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