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티베이스,‘알티베이스 XDB’출시

공유
0

알티베이스,‘알티베이스 XDB’출시

In-Memory DBMS 성능을 극대화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 김성진)는 In-Memory DBMS 성능을 극대화한 ALTIBASE XDB(eXtreme DBMS)를 발표했다.

알티베이스의 In-Memory DBMS, ALTIBASE XDB는 알티베이스가 가진 세계 최고 수준의 In-Memory DBMS 기술을 기반으로 성능을 극대화한 전혀 새로운 형태의 In-Memory RDBMS로 초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 비즈니스의 속도를 증폭시켜 주는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알티베이스는In-MemoryDBMS성능을극대화한ALTIBASEXDB를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알티베이스는In-MemoryDBMS성능을극대화한ALTIBASEXDB를발표했다
최대 초당 140만 건 이상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자랑하는 ALTIBASE XDB는 대량의 트랜잭션 처리 및 기존 In-memory DB 보다 10배 이상의 초고성능을 내는 현존하는 어떠한 상용 DBMS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SQL국제표준을 준수하므로 기존 legacy DBMS를 In-Memory DBMS기반의 Architecture로 DBMS수준에서 쉽게 마이그레이션하여 사용할 수 있고, DA(Direct Access)모드를 이용해 통신비용을 최소화하며 쿼리 최적화가 필요 없는 단순쿼리의 경우에는 쿼리 최적화 과정을 제거하여 In-Memory DBMS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안정적인 Multi-Process 구조와 성능에 유리한 Multi-Thread 구조를 동시에 구현하고 있어 안정성과 성능을 모두 충족시키며, 비정상 종료시 Process Recovery가 작동해 장애로 파급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고, 내부 감시 쓰레드를 통해 내부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감시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준다.

ALTIBASE XDB는 Hybrid X CALL이라는 기능으로 하나의 사용자 연결 세션에서 성능을 요하는 간단한 쿼리는 Fast-Track CALL을 사용하고, 복잡한 쿼리는 SQL CALL을 통함으로써, 사용자의 생산성 강화와 성능 향상됐다.

이외에도 ALTIBASE HDB의 Replication과 XDB의 Extreme Connector기술은 인터페이스 상으로 호환되기 때문에 제품 도입시 두 기술을 이용해 유연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알티베이스는 ALTIBASE XDB가 미션크리티컬한 금융분야의 증권원장시스템 등을 비롯해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BAM(Business Activity Monitoring)업무 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