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상원, 총기규제법 수정안 결국 부결…'총기협회 승리?'

공유
0

美상원, 총기규제법 수정안 결국 부결…'총기협회 승리?'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미국 상원은 17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누차에 걸친 호소와 코네티컷주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피해자 가족들의 탄원에도 불구하고 총기 판매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내용으로 하는 총기 규제법 수정안을 부결했다.

공격용 무기와 고성능 탄창의 판매를 금지하려던 시도는 샌디훅 초등학교에서 26명이 참사를 당한 지 4개월 뒤에 또 한번 패했다.
총기 구매자의 신원 파악을 강화하는 것도 포함된 이 수정안은 54대 46으로 다수표를 얻었으나 통과에 필요한 60표에는 미달했다.

반대표는 41명의 공화당 의원 외에 오바마와 같은 민주당 의원 5명도 던진 것이다.

오바마는 샌디훅 사건 이후 총기 규제법 수정안의 통과를 자신의 최우선 국정 과제의 하나로 삼아 진력했다.

그는 이에 따른 지지를 얻기 위해 여러 차례 지방 순회를 했으며 지난주에는 코네티컷 주에 가서 몇몇 희생자 부모들을 자신의 전용기에 태우고 워싱턴으로 돌아와 이들이 의원들에게 로비를 하도록 기회를 주기도 했다.

이날 상원에서는 샌디훅 희생자들의 부모들이 애리조나, 버지니아 및 콜로라도 주의 총기 난사 희생자들의 가족들과 함께 표결을 지켜보았다.

그러나 결과는 미국의 가장 강력한 로비단체인 미국총기협회(NRA)의 승리로 끝났다. NRA는 이 수정안이 총기 소유권에 대한 부당한 제약이라고 반대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