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인은 역시 金을 좋아해…금값하락에 '골드러시' 현상

공유
0

중국인은 역시 金을 좋아해…금값하락에 '골드러시' 현상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금값 폭락 추세가 계속되면서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에서는 '골드 러시'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17일 홍콩 언론에 따르면 금값 하락 소식이 전해지며 홍콩과 중국 상하이(上海)와 베이징(北京)에서는 금붙이 사재기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세계 최대 귀금속 업체인 홍콩 초우타이푹(周大福)의 경우 지난 이틀간 금 판매가 급증했다.

초우타이푹은 특히 최근 중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금덩어리와 금팔찌 등을 사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공급을 맞추려고 공장을 추가로 가동하고 있다.

초우타이푹 대변인은 지난주 백금 값이 급락하면서 날마다 고객이 20%씩 늘어나고 있다면서 특히 전날에는 고객이 30∼40% 늘었다고 전했다.

또다른 귀금속 업체인 초우상상(周生生) 역시 날마다 고객이 배로 늘어나고 있다면서 지난 주말에는 판매량이 전주보다 1.5배 늘었다고 밝혔다.

중국도 금 사재기 열풍이 한창이다.

전날 상하이의 한 쇼핑몰에 있는 보석상 점원들은 손님들을 맞느라 분주한 모습이었다. 한 점원은 "금괴 일부가 매진됐다"면서 "회사측이 수요를 맞출 만큼 충분한 공급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베이징의 가장 큰 금 판매점에서도 역시 골드 바(gold bar)를 사려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가게 매니저는 전날 고객의 수가 평상시의 거의 세 배에 달했다고 전했다.

금 투자자인 자오숴는 가족의 예금 대부분을 인출해 이 가게에서 300g 골드 바 2개를 구입했다.

그는 "금값이 3년 전 가격에 근접했다"면서 "지금보다 더 많이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여전히 금값의 추가 하락을 경고하고 있다.

미툴 코테차 크레디 아그리콜 CIB의 세계시장연구팀장은 "만약 바닥이 어딘지 추측하려 한다면 떨어지는 칼을 잡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