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여성창업플라자 '일자리 창출' 원스톱 지원

공유
0

서울시여성창업플라자 '일자리 창출' 원스톱 지원

[글로벌이코노믹=이진우 기자] 서울시가 여성 창업을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 연말까지 여성 예비창업자 1400명과 여성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종합지원기관으로 ‘서울시 여성창업 플라자’가 최근 개관해 4만2000여개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허브(hub) 역할을 수행한다.
전국 최초로 소규모 점포형 창업공간으로 조성된 서울시 여성창업 플라자는 기존의 사무 또는 제작 공간만을 제공했던 창업보육센터와 달리 교육(창업보육)부터 제품 생산, 판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하철 3호선 도곡역의 유휴공간에 위치해 있다.

현재 서울시 여성창업 플라자에는 공예·디자인 분야를 테마업종으로 한 여성 창업점포 15개 업체들이 입주해 있다.

입주기업에는 여성경영인이 선호하는 코칭방법인 상품기획·회계·세무 등 분야별 1대1 컨설팅이 제공된다. 또한 프랜차이즈, 온·오프라인마케팅, 판촉 등의 교육과 창업매니저 및 마케터를 두어 상담 및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서울시는 “여성창업 플라자가 공예·디자인 업종을 테마로 정한 것은 이들 업종이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미적감각을 살릴 수 있고 경제적인 부담이 적어 여성 창업 및 성공이 가능한 업종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서울시는 22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기반으로 3150개 맞춤형 직업훈련 과정을 제공,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글로벌무역사무원 ▲웹디자이너 ▲공동주택관리회계실무자 ▲e-DIY인테리어 디자이너 ▲인쇄출판전문가 ▲청소년현장체험지도자 등 여성 전문인력 5만여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까지 1000개의 여성친화기업 협약을 추진해 올해 총 1060명의 주부 및 결혼이주 여성인턴을 채용하고 정규직 고용 70%를 추진키로 했다. 문의 서울시 여성가족정책 담당관 (02)2133-5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