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캠프 "대선 패인 손학규·김두관 비협조 탓" 직격탄

공유
0

문재인캠프 "대선 패인 손학규·김두관 비협조 탓" 직격탄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지난해 대통령 선거 당시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비서실장이었던 민주통합당 노영민 의원이 10일 지난해 대선후보경선 당시 손학규·김두관·정세균 후보의 비협조적인 태도를 비판했다.

노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대선평가위원회의 평가보고서 내용을 반박하며 "이번 대선 과정에서 첫 단추가 어디서 잘못 꿰어지고 당이 하나가 되지 못한 것은 당내 경선 과정에서 발생한 분란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선과정에서 공정성 시비가 있었고 갖가지 이의제기가 있었다"며 "제주와 울산경선에서부터 축제장이 돼야할 경선장이 물병이 난무하는 난장판이 됐다. 당대표가 인사말을 못할 정도로 난장판이 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 "경선이 끝나면 경쟁은 뒤로 하고 5일 이내에 후보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예의고 함께 포토라인에 서서 사진을 찍고 후보를 중심으로 뭉쳐서 새누리당을 이기겠다고 약속해야하는데 이를 거부했다. 끝까지 거부했다. 초유의 일"이라며 "이것이 결국은 단일화 과정에서 당력을 결집하는 데 실패하는 이유가 됐다. 선대위를 3개 캠프로 만들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경선 관리에 불공정한 점이 있었다면 당시 지도부와 중앙당 선관위는 정계은퇴 이상의 책임을 져야하지만 만약 음해와 이의제기에 어떤 근거도 없었다는 게 밝혀진다면 그 주장을 한 사람 역시 첫 단추를 잘못 끼우게 한 책임을 져야한다"며 당시 의혹을 제기했던 손학규·김두관·정세균 후보를 겨냥했다.

또 "이 부분을 아예 거론조차 않은 대선평가보고서에는 정략적 의도가 숨겨져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