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캠프 "안철수 후보단일화때 수시로 땡깡부려" 직격탄

공유
0

문재인캠프 "안철수 후보단일화때 수시로 땡깡부려" 직격탄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지난해 대통령 선거 당시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비서실장이었던 민주통합당 노영민 의원이 10일 당 대선평가위원회의 평가보고서 내용을 정면으로 반박하며 대선후보 단일화협상 당시 안철수 전 대선후보 측의 태도를 비난했다.

노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간 회동에서 최종적으로 협상을 마무리 짓기로 해놓고 안 후보가 사퇴선언을 했다"며 안 후보의 태도 변화를 문제 삼았다.
또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 사퇴를 사실상 요구하더니 이 대표와 지도부가 사퇴하니까 '그런 요구를 한 적이 없다'고 했다"며 "후보의 의중을 대변한다는 사람의 주장조차 안 후보에 의해 뒤집혔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협상 마지막에 박선숙 본부장과 이인영 본부장 간 특사회동을 앞두고 3대3협상이 있었는데 박 본부장이 3대3협상에서 합의된 부분을 완전히 뒤엎어버리는 요구를 했다"며 "이는 신의성실원칙에 어긋나는 일방적이고 비합리적인 약속 파기 행위"라고 비판했다.

당시 박선숙 본부장의 요구사항에 대해선 "여론조사를 3개 기관에서 하자고 합의했는데 박 본부장은 자신들이 지정한 1개 기관으로 하자고 했고, 유무선 조사 비율을 5대5로 하자고 한 것도 7대3으로 바꾸자고 했다"며 "이미 합의된 부분도 뒤집는 요구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노 의원은 "문재인 후보에게 안 후보는 단일화 경쟁 상대였지 아들이나 동생은 아니었다. 선대위는 (안 후보 측의)땡깡과 억지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언을 놓고 정치권에서는 노 의원이 안 후보 캠프 국정자문단 출신인 한상진 대선평가위원장이 안 후보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대선평가보고서를 작성했다는 점에 반발해 작심발언을 한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