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재앙의 전조'?…방글라데시서도 AI 사망자 첫 발생

공유
0

'대재앙의 전조'?…방글라데시서도 AI 사망자 첫 발생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중국에서 신종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감염이 잇따르는 가운데 방글라데시에서도 첫 AI 사망자가 발생했다.

방글라데시 보건부는 방글라데시 동부에서 2살짜리 남자아이가 H5N1형 AI 바이러스에 감염돼 숨졌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보건부 관계자는 "생후 1년 11개월 된 남자아이가 지난 2월 18일 수도 다카에서 동쪽으로 96km 떨어진 코밀라 지역에서 숨졌다"며 "방글라데시에서 H5N1형 바이러스로 숨진 첫 사례"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사망자에게서 인플루엔자 유사질환의 전형적인 특징이 나타나진 않았으나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표본을 보내 재확인한 결과 해당 바이러스로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러한 결과를 이달 6일 통보받았다"고 설명했다.

현지 당국에 따르면, 이 아동은 방글라데시에서 해당 바이러스에 감염된 7번째 환자였다.

2003년 처음 인체 감염 사례가 알려진 H5N1형은 지금까지 사람에게 전염돼 사망 사례를 일으킨 주된 AI 바이러스다. 최근 중국에서 퍼진 신종 H7N9형과는 다른 종류다.

방글라데시 당국은 지난해 12월 수도 다카 외곽 가지푸르의 한 농가에서 AI가 감지된 이후 가금류 15만 마리를 도살처분한 바 있다.

방글라데시에서 첫 AI 감염자는 지난 2008년 5월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