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中 신종AI 사망자 또 발생 모두 7명으로 늘어

공유
0

中 신종AI 사망자 또 발생 모두 7명으로 늘어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슽ㅁ]중국 정부가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금류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상하이에서 추가 사망자가 보고됐다.

상하이(上海) 지방 위생·계획생육(가족계획)위원회는 8일 성명에서 전날 오후 이 지역 병원에서 숨진 64세 남성이 H7N9형 AI에 감염된 것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금까지 중국에서 신종 AI로 숨진 이는 모두 7명으로 늘었다.

또 장쑤(江蘇)성에서 85세 남성과 25세 여성의 감염이 추가로 확진돼 중국 내 신종 AI 총 감염자 수는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24명(상하이 11명, 장쑤 8명, 저장(浙江) 3명 안후이(安徽) 2명)이 됐다.

신종 AI의 이 같은 확산에도 감염경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다만 세계보건기구(WHO) 중국 사무소는 "H7N9형 AI가 사람 간에 전염된 증거는 없다"고 밝혔으며 농업부의 위캉전(于康震) 수석수의사는 "철새를 통해 외부에서 중국으로 들어왔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중국방송망(中國廣播網)이 이날 전했다.

중국 농업부는 H7N9 바이러스가 기존 검출 사례 이외에도 좀 더 넓게 퍼졌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바이러스가 검출된 지역에 전담반을 보내 가금류 시장과 양식장 등에 대한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농업부는 현재 1만1천229건의 표본을 채취해 감염 여부를 확인 중으로 전해졌다.
농업부는 또 신종 AI 사태 이후 운영하고 있는 'H7N9 AI 방지업무 영도소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