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 밥에 그 나물" 민주, 정수장학회 김삼천씨 선임 혹평

공유
0

"그 밥에 그 나물" 민주, 정수장학회 김삼천씨 선임 혹평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28일 최필립 정수장학회 이사장 후임으로 김삼천 전 상청회 회장이 선임된데 대해 민주통합당이 "국민기만행위"라며 즉각 반발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브리핑에서 "이번 신임이사장의 선임 결과를 박근혜 대통령과의 관계 정립 및 사회 환원의 중요한 지표로 보고 있었던 국민들로선 몹시 실망스러운 일"이라며 김 신임 이사장 선임을 혹평했다.
또 "최 이사장의 사퇴를 계기로 정수장학회의 사회 환원과 설립 취지에 맞는 운영을 바랐던 국민적 요구를 정면으로 거스르는 일"이라며 "사회 환원은커녕 친박 인사에서 또 다른 친박 인사로 얼굴만 바꾸는 국민기만행위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어 "김 신임 이사장은 정수장학회 장학금을 지원받은 대학졸업생모임인 상청회 회장이었고 매번 박 대통령에게 정치후원금을 내왔던 분"이라며 "대구 출신, 영남대 졸업 등의 이력만 보더라도 박 대통령과의 관계를 지울 수 없는 분"이라고 박 대통령과 김 이사장의 관계를 문제 삼았다.

박 대변인은 또 "이로 인해 박 대통령이 정수장학회의 사회 환원을 통한 국민대통합의 길로 나설 것이라던 모든 기대를 접을 수밖에 없게 됐고 정수장학회와 관련한 사회적 논란의 재현도 피할 수 없게 됐다"고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