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HP,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비즈니스 진출

공유
0

한국HP,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비즈니스 진출

통합된 하드웨어와 OS 서비스로 환경 구현 가능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한국HP(대표 함기호)는 기업의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컴퓨팅 구축을 지원하는 미션 크리티컬 하드웨어와 미션 크리티컬 유지보수 서비스 및 컨설팅이 통합된 HP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솔루션(HP Enterprise Linux Solution)을 발표했다.

HP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솔루션은 개방형 환경으로의 전환에 따라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는 리눅스 OS(Linux Operating System)를 지원하기 위해 HP-UX서비스 품질과 동일한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한국HP,미션크리티컬리눅스비즈니스진출이미지 확대보기
▲한국HP,미션크리티컬리눅스비즈니스진출
HP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솔루션은 이코노믹, 프리미엄, 플래티늄(Economic, Premium, Platinum)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기업의 요건을 충족시킨다.

기업은 x86 서버의 안정성이 향상됨에 따라 레거시(legacy) 시스템에서 x86 리눅스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와 하드웨어가 통합된 미션 크리티컬 플랫폼의 부재는 중요도가 높은 업무의 전환을 방해한다.

특히 유지보수 서비스에 있어 기업이 리눅스를 사용할 때 수준 높은 전담 엔지니어와 지속적이고 표준적인 사전예방 서비스의 부재는 큰 문제를 야기한다.

유닉스 서버의 안정성은 우수한 하드웨어와 높은 수준의 유지보수 서비스에 근거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간과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사실은 하드웨어 제공 기업이 OS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지속적인 관리의 주체와 책임 및 정확한 문제점의 파악을 통합적으로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HP는 OEM방식으로RedHat/SuSe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Microsoft Windows/SQL, Hyper-V 등을 지원하는 유일한 공급자로 각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기술지원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제조사와의 글로벌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HP는 기업고객이 Linux 환경을 채택하여 비즈니스의 기반을 이루는 강력한 IT Infrastructure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각종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Planning 단계에서 Assessment, PoC와 Implementation/Migration까지, 그리고 전환후 시스템을 안정화 할 수 있는 Optimization 단계까지 제공할 수 있다.
한국HP가 지원하게 될 하드웨어와 서비스 공급 및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버전 관리, 패치 관리와 문제 발생시 책임 소재의 명확한 정의는 진정한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컴퓨팅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기업은 리눅스 기반의 IT 인프라를 위한 전략 및 구현 컨설팅 제공을 통해 보다 수월한 오픈소스 기반의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센터 전환을 할 수 있다.

한국HP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솔루션의 주요 목표 시장은 증권, 보험사를 포함한 금융과 통신사이며 점점 공공, 제조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솔루션은 HP가 이미 발표한 프로젝트 오디세이 (Project Odyssey)와 맥락을 같이 하는 것으로서 기업의 고효율, 저비용 데이터 센터로의 전환에 많은 공헌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