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검찰, 일양약품 '리베이트 의혹 수사' 사실은…

공유
0

검찰, 일양약품 '리베이트 의혹 수사' 사실은…

일양약품 "고인이 도박비로 회사 공금 횡령한 것" 결백 주장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정부합동 의약품 리베이트 수사반(반장 고흥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장)은 일양약품에 리베이트 의혹이 있다며 고발장이 접수돼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일양약품 직원이던 A씨 유족이 "A씨가 현금 로비 업무를 담당하다가 금전 사고를 낸 뒤, 회사에서 변제 압박을 받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주장해 수사반은 사실 관계 여부 등을 수사 중이다.
유족들은 A씨가 로비 업무를 담당했던 만큼, 일양약품이 병의원에 리베이트를 제공했을 것이라며 관련 의혹을 수사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일양약품 측은 "수사결과가 100% 혐의 없음으로 나올 것"이라며 결백을 주장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고인의 가족에게 A가 사내 사회복지기금을 횡령한 내역을 보여주니까 없던 일로 해달라고 했다"면서 "사람이 죽은 건 아쉽지만 A가 횡령한 돈이 사내복지기금이다. 사내복지기금은 어느 회사나 다 있고 정관에 있는 기금이다. 회사와 노조에서 낸 돈으로 모두에게 오픈된 기금인데, 우리는 없던 일로는 못하겠다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일에 대해 "고인이 강원랜드 출입 등으로 공금 횡령을 한 사실이 통장내역에 다 드러나 있음에도 제약사들이 가질 수밖에 없는 약점을 건드리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일양약품 직원이던 A는 강원랜드 등에 출입해오며 사채업자에게도 시달려오다 자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일양약품은 조사가 마무리는대로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힌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