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흥민, 시즌 7호골…평가도 '최고'

공유
0

손흥민, 시즌 7호골…평가도 '최고'

[글로벌이코노믹=장서연기자]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시즌 7호골을 터뜨린 손흥민(21·함부르크SV)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일제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구 전문매체인 골닷컴 독일판은 28일(한국시간) 2012-2013 분데스리가 19라운드 함부르크와 베르더 브레멘의 경기가 끝나자 "최고의 경기를 했다"는 극찬과 함께 손흥민을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했다.
함께 공격의 선봉에 나선 아르티옴스 루드네브스와 더불어 별 5개 만점에 4개를 받아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0-1로 뒤진 전반 23분 페널티지역 왼쪽 구석에서 볼을 잡고 파고들다 상대 수비수 테오도르 게브르 셀라시에를 절묘하게 제친 뒤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려 시즌 7호골을 넣었다.

각도가 거의 없는 상황임에도 탁월한 결정력으로 동점골을 만들어 내면서 팀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 골이 터지는 순간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의 실시간 문자중계에서는 "손흥민이 메시 역할을 연기한다"는 코멘트를 내보내기도 했다.

득점 이후에도 손흥민은 후반 시작하자마자 데니스 아오고의 역전골 상황에서 머리로 볼을 전달했고, 후반 7분에는 아오고가 루드네브스에게 크로스하기 전 중앙선 부근에서 패스하면서 결승골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등 활약했다.

팀의 3골에 모두 관여하면서 '북독일 더비'로 불리는 브레멘과의 라이벌전에서 팀의 '해결사'임을 다시 한 번 각인했다.
함부르크는 3-2로 승리, 지난해 9월 2라운드의 패배(0-2)를 설욕했다.

손흥민은 현지 일간지 빌트에서도 루드네브스, 아오고, 마르셀 얀젠과 나란히 양 팀 통틀어 최고인 2점을 받았다.

빌트 평점에서는 1점이 가장 좋은 점수다.

토르스텐 핑크 함부르크 감독은 경기를 마치고 "초반에는 브레멘에 더 유리하게 흘러갔지만, 손흥민의 멋진 단독 플레이로 동점을 만들면서 경기를 더 잘 풀어나갔다"고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