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소믈리에 2013년도 새학기 교육생 모집

공유
0

티소믈리에 2013년도 새학기 교육생 모집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한국 최초의 티전문가 양성 종합 교육기관인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대표 정승호)은 이달에 개강하는 2013년도 새학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초에 진행된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 교육과정 설명회에는 학생, 일반 직장인, 주부를 비롯해, 은퇴 후 설계를 꿈꾸는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뜨거운 참여가 있었다.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커피시장의 포화로 인해, 티(TEA)쪽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같다. 유럽에 비해 미진한 우리나라의 티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는 증거로 볼 수 있어 미래가 기대된다"면서 "티(TEA)와 티 산업에 관심을 갖는 보다 많은 분들이 '티소믈리에 2급' 자격을 취득해 우리 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표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의 이번 새학기 교육 프로그램 '브론즈+실버 과정' 통합반은 오전, 오후, 주말로 나눠 수강생이 편리한 시간을 선택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13년부터는 '브론즈 과정'의 '직장인반'을 신설 운영한다. 직장인반은 저녁시간인 7시에 수업을 시작한다.

브론즈 과정에서는 차와 테이스팅에 대한 기초과정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각종 티의 다양한 시음기회가 주어진다. '브론즈+실버 과정' 수료 후에는 '티소믈리에 2급' 자격증 시험의 응시기회가 주어져, 결과에 따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