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해 AK플라자 상품권 명품구입에 최다 사용

공유
0

올해 AK플라자 상품권 명품구입에 최다 사용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2012년 한해 동안 유통업계의 최대 화두가 된 키워드는 ‘불황’이다. 백화점뿐 아니라 대형마트까지 마이너스 신장을 피해가지 못했고, 웬만한 불황엔 끄떡없다고 여겨지던 명품 매출신장률도 내리막길을 걸었다.

이에 간장처럼 짜게 소비하는 사람을 일컫는 ‘간장녀’가 등장했고, 초특가 할인행사에만 지갑을 여는 전형적인 불황형 소비패턴이 나타나기도 했다.
최근 AK플라자가 자사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전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상품권 및 멤버십 포인트를 올해 더욱 꼼꼼하게 챙겨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AK플라자는 올해 1월 1일부터 1125일까지 상품권 회수현황을 집계한 결과, 작년보다 약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상품권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해외명품 구입이 전년대비 약 36%의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다음으로는 여성정장(24%), 가죽제품(21%) 순으로 상품권 사용이 증가했다.


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도 많이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AK플라자 멤버십 포인트인 ‘AK멤버스 마일리지로 결제한 금액은 약 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상품권이나 회원 마일리지 등의 결제수단을 활용해서라도 소비가 활성화되는 것이 백화점 입장에서는 훨씬 긍정적이라면서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알뜰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