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최고의 입지로 주목

공유
0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최고의 입지로 주목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 경기도 한강 김포신도시가 9.10 부동산 대책의 최대 수혜지로 각광 받고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주변 개발 호재가 풍부하고 서울 접근성이 빨라짐에 따라 앞으로 집값 상승 여지가 크기 때문이다.

집값 상승률이 높으면 5년 뒤 양도세 혜택도 그만큼 많이 보게 된다.
입지 여건이 좋고 교통 여건이 뛰어나거나 단지 규모가 크며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미분양 아파트는 여지없이 사람이 몰린다. 부동산 경기가 반등할 경우 적게는 수천 만원에서 수억 원까지 시세차익을 챙길 수 있다는 기대감에서다.

그 중 가장 눈 여겨 볼만한 단지로는 Ac-13블록(생태환경지구)의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이 우선으로 꼽힌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초기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무이자, 양도세는 5년간 100% 면제 받을 수 있으며, 내년 7월부터 전매도 가능하다.

롯데캐슬은 1136가구로 84㎡ 679가구, 99㎡ 149가구, 122㎡ 308가구로 단지 규모도 크며,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다.

1층 6.1M 필로티, 주차장 100%지하화 등 설계 또한 눈길을 끌며, 특히 단지 내 하늘(天,김포공항),땅(地,김포평야), 물(水,한강)등 3가지 테마를 주제로 한 3개의 공원이 들어서는 등 단지 내 조경률이 55%에 달하고 인근 모담산, 운양산과 어우러진 친환경 아파트이며, 인근 53㎡ 규모의 생태공원이 있고, 인근에 근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2350㎡의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인 케슬리안 센터가 들어선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만'의 특화시설인 케슬리안 센터는 입주민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공간의 특성을 살려 실버&키즈존, 스포츠존, 컬처존이 들어서게 된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의 최대 장점으로는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3.3㎡당 800만원대(평균966만원) 가격과 풍부한 개발호재다.
이 아파트는 2017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역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때문에 이 아파트는 5년 뒤 '전철 개통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일반적으로 전철이 개통되면 주변 집값은 물론 발표, 착공, 개통의 삼승 법칙이 나타난다. 실제 2009년 7월 개통한 서울 지하철 9호선 역세권 아파트값은 단계적으로 30%이상 올랐다. 서울 근접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최대 강점이다.

이 아파트는 지난해 7월 개통한 김포한강로를 이용할 경우 여의도까지 20분, 강남까지는 40분대에 갈 수 있다. 또한 올 5월 수도권 광역 급행 버스인 M버스까지 운행을 하면서 서울 가는 길이 훨씬 수월해 졌다는 평가다.

단지 건너편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10분정도 거리에 중학교가 개교하며 김포외국어 고등학교를 비롯해 30여 곳의 초,중,고교가 개교를 하게 되 교육도시로서의 입지도 갖추게 된다.

역세권을 중심으로 각종 쇼핑, 문화, 업무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역에서 가깝고, 김포몰, 롯데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등이 주변에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분양 관계자는 "5년 뒤인 2017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효과를 노린 수요자들이 많이 찾는다"면서 "물량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계약을 서두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입주는 오는 2014년 4월 예정이며, 초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청약통장없이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