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평촌스마트스퀘어’ 산업용지 분양에 기업들 몰려

공유
0

‘평촌스마트스퀘어’ 산업용지 분양에 기업들 몰려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대한전선의 옛 안양공장 부지에 들어서는 도시첨단산업단지 ‘평촌스마트스퀘어’의 산업용지 분양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대한전선은 7일 전체 산업용지 11만1000㎡(3만3000여평)에 대해 기업들로부터 청약을 받은 결과 28개 기업에서 11만4000㎡(3만4000여평)을 신청해 청약면적이 분양면적을 초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전선은 이들 기업 중 ㈜LGU 등 대기업 3개와 중견기업 20개 등 총 23개 기업을 선정했다.

대한전선은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7일부터 본계약을 진행하고 내년에 건축물 착공에 들어가 2015년 완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이 지역이 기업들에게 인기를 끈 것은 지하철 4호선 평촌역에 인접해 있는 등 수도권 교통의 요지인데다 시청, 법조타운, 대형마트 등 공공·편의시설이 위치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한 주변시세 대비 분양가가 저렴하고 안양시의 적극적인 지원책도 성공적인 분양에 한 몫 했다는 평가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지난 9월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현재 부지조성 공사를 한창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산업용지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부지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어 평촌스마트스퀘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