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安 "더 많은 변화와 기적 만들어 내겠다"

공유
0

安 "더 많은 변화와 기적 만들어 내겠다"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6일 "남은 기간 더 많은 변화와 기적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공평동 선거 캠프에서 열린 국정자문단 출범식에 참석해 "선의가 가장 강력한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출마선언 후 이제 49일째다. 90일 대장정의 절반을 돌았다"며 "국민의 부름에 문제를 만들어내는 정치가 아닌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로 화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런 발언은 야권 후보 단일화 국면을 맞아 자신을 중심으로 한 단일화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안 후보는 전직 장ㆍ차관 등으로 구성된 국정자문단 출범과 관련해 "정권이 바뀌어도 대한민국 정부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하나"라며 "과거 국정 운영의 경험과 노하우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정말 소중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출범식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만나 어떤 이야기를 나눌 것이냐'는 질문에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야겠죠"라고 답했다.

한편, 안 캠프 국정자문단에 포함된 장·차관 출신 인사는 윤영관 전 외교부 장관, 이근식 전 행자부 장관, 김성호 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봉조 전 통일부 차관, 정병석 전 노동부 차관, 송재성 전 보건복지부 차관, 이명수 전 농림부 차관, 이근경 전 재경부 차관보 등이다.
자문단에는 권영기 전 제2군사령관, 문정일 전 해군참모총장, 이철휘 전 제2군사령관, 이한호 전 공군참모총장 등 군 출신 인사들도 참여했다.

학계에서는 한상진 서울대 명예교수, 조우현 숭실대 교수, 정영일 서울대 명예교수, 표학길 서울대 국가경쟁력센터 소장 등이 참여했다. 최신기사>정치^|^">

이 밖에 김근 전 연합뉴스 사장, 최상용 전 주일대사, 이헌목 전 농산물품질관리원장, 이용경 전 KT 사장, 오홍근 전 국정홍보처장, 심지연 전 국회 입법조사처장, 김학천 국제 방송교육재단 이사장도 자문단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