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야, 투표시간 연장 공방…행안위 파행

공유
0

여야, 투표시간 연장 공방…행안위 파행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5일 행정안전부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2013년도 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었으나 투표시간 연장 문제에 대한 여야간 의견 충돌로 회의는 시작 30여분 만에 파행됐다.

이날 오전 10시40분께 시작된 행안위 전체회의에서 민주통합당은 예산 심사에 앞서 투표시간 연장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 문제를 논의하자고 요구했다. 하지만 새누리당이 이를 거부하면서 회의가 중단됐다.
민주통합당 소속 행안위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의 '국회 논의' 의견을 존중해 투표시간 연장 논의를 위한 상임위 논의와 법안소위 개최를 요구했지만 새누리당 의원들은 '불가' 입장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투표시간 연장 문제가) 국회에서 논의해야 할 사안이라고 하면서, 소관 상임위에서 논의 자체를 거부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행태를 보면서 분노와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투표시간 연장 법안은 이미 지난 법안소위에서 심도 있게 논의돼 사실상 합의가 됐던 것"이라며 "법안을 심사하는 데 단 5분도 걸리지 않을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소속 행안위원들도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예산 심의를 거부한 민주통합당을 비판했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양당 간사가 이번주에 예산안을 처리하고 다음주에 법안을 심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며 "민주통합당은 합의된 일정에 따라 예산 심의를 하게 돼 있는 오늘도 정치 공세에만 열을 올리며 예산심의를 거부하고 있다"고 맞받았다.

이들은 "아동·여성 성폭력, 학교폭력, 묻지마 폭력 등을 방지하기 위한 예산의 조속한 처리가 절실하다"며 "민주통합당은 말로만 국민과 서민을 위한다고 하지 말고 지금 당장 민생 예산 반영을 위한 예산 심의에 성실히 임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