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원F&B 즉석밥 ‘쎈쿡’, 잡곡밥시장 새 지평 열어

공유
0

동원F&B 즉석밥 ‘쎈쿡’, 잡곡밥시장 새 지평 열어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종합식품기업 동원F&B의 잡곡 즉석밥 ‘쎈쿡’이 즉석밥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동원F&B는 이전에 이미 즉석 잡곡밥류의 성장 가능성을 발 빠르게 포착하고, 2007년 ‘쎈쿡 100% 발아현미밥’을 선보였다.
잡곡밥 시장 주도를 위한 포석을 다지기 위해 동원F&B는 지난해부터 8가지 곡물로 만든 ‘쎈쿡 건강한 팔곡밥’, 5가지 곡물이 함유된 ‘쎈쿡 건강한 혼합곡밥’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쎈쿡 제품 라인 증설에 나섰다.

지난해 2월에는 간식용 즉석밥인 ‘쎈쿡 맛있는 찰진약밥’을 출시해 잡곡밥 용도를 식사용에서 간식용으로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일 동원F&B 측에 따르면 쎈쿡은 쌀미강추출물(쌀눈이나 쌀겨에서 추출된 물질)과 같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100% 잡곡과 물만으로 3000기압의 초고압 공법을 통해 밥을 지은 것이 특징이다.

▲ 동원F&B 잡곡 즉석밥 ‘쎈쿡’

김성용 동원F&B 식품BU(Business Unit·사업파트) 상무는 “일반적으로 곡물은 3000기압을 받으면 내부 공기가 빠지고 딱딱한 전분 구조가 붕괴돼 부드러워진다”며 “초고압 공법으로 수분을 곡물에 침투시켜 밥의 찰기가 높아지고 밥맛은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이어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밥의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용기 내 잔존 산소를 줄여 집에서 갓 지은 밥과 같은 구수한 냄새와 맛을 낼 수 있도록 산소흡수제를 적용했다”며 “2중 포장으로 안전성도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한편 100% 국내산 찹쌀로 만든 ‘쎈쿡 맛있는 찰진약밥’은 전통 간식인 약밥을 즉석밥 형태로 만든 것으로, 조리 및 보관 시 번거로움이 없다. 찹쌀에 밤, 대추, 잣, 건포도 등 네 가지 고명을 첨가해 식감이 쫀득하고 찰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