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S, ‘윈도 8’ 전세계 동시 출시

공유
0

MS, ‘윈도 8’ 전세계 동시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26일 새로운 운영체제(OS)‘윈도 8’을 전세계에서 동시에 출시하고 국내에서도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

완전히 새로워진 UI와 함께 윈도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윈도 8은 1000개 이상의 윈도 8 인증 PC 및 태블릿, 올인원 PC 등에 탑재돼 26일 전세계 사용자 및 기업 고객들에게 동시 공개됐다.
▲ 윈도우 8 스타일 UI윈도 8은 공식 사이트(windows.com)를 통해 전세계 140여 개 지역에서 37개 언어로 다운로드 서비스되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된다.

한국에서는 노트북, 태블릿, 컨버터블 및 올인원 등 다양한 형태의 신규 윈도 8 PC 70여종이 판매되며, 전국 이마트 및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를 비롯, 대형 전자상가 및 온라인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매장 3000여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일반 사용자를 위한 윈도 8은 ‘윈도 8’과 ‘윈도 8 프로’ 두 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윈도 8 프로’는 전문가용으로 ‘윈도 8’의 모든 기능과 더불어 데이터 암호화, 가상화 , PC 관리 및 도메인 연결 등의 기능이 추가된 버전이다.

기업 고객들에게는 ‘윈도 투 고(Windows To Go)’, ‘다이렉트액세스(DirectAccess)’, ‘브랜치캐시(BranchCache)’ 등 모바일 생산성을 높이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비트로커(BitLocker)’ 및 ‘앱로커(AppLocker)’ 등 보다 강화된 엔드-투-엔드 보안 기능을 갖춘 ’윈도 8 엔터프라이즈’ 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ARM 기반 ‘윈도 RT’가 윈도 제품군에 새롭게 합류, 다양한 태블릿에 사전 설치돼 판매된다.

윈도 8은 빠르고 유연한 새로운 시작 화면을 제공해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앱과 컨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터치에 최적화된 새로운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과 기본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8 공식 출시를 기념해 기존 윈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G마켓을 통해 시중 판매가보다 50% 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윈도 8 프로’ 패키지 제품(FPP, DVD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윈도 XP, 윈도 비스타, 윈도 7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 해당되며, 업그레이드 예상 소매가격은 7만 9800원(VAT 포함)이다.

이 밖에도 2012년 6월 2일부터 2013년 1월 31일까지 윈도 7 정품이 설치된 PC를 구매하면 예상 소매가 1만 6300원에 ‘윈도 8 프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업그레이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윈도 8은 완전히 새로운 상상을 담은 운영체제”라며 “PC건 태블릿이건, 정보를 생산할 때나 소비할 때나, 업무 중이든 여가를 즐기든 윈도 8은 사용자의 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8 공식 출시를 기념해 지난 25일 밤 11시부터 잠실 롯데 디지털파크에서 ‘윈도 8 미드나잇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하고, 26일 자정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윈도 8 PC를 판매하는 심야 이벤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