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오는 29일 진료 시작

공유
0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오는 29일 진료 시작

환자 중심·환경친화적·첨단 의료과학적 목표 … 경기 서남부권 800병상 규모 최첨단 디지털 종합병원

▲ 병원 전경[글로벌이코노믹=이순용 기자]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제 6병원인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오는 29일 진료 개시와 함께 지역병원 및 광역병원으로서의 첫 행보를 시작한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대지면적 2만1877㎡(6617평), 건축 연면적 9만8918㎡(2만 9922평), 지하 3층, 지상 14층, 800여 병상의 규모로 환자 중심의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환경 친화적인 건물, 최첨단 디지털 시설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센터 중심의 진료시스템을 통해 환자가 진료를 위해 여러 진료과를 찾지 않아도 센터 내에서 모든 의료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질환의 종류와 상태 그리고 연령에 따라 공간을 분리하는 등 내원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 내부 네트워크 속도를 기존보다 10배 이상 빠르게 구축함으로써 업무 처리 속도를 단축, 환자들의 진료대기 시간도 최소화시켰다.

건물의 중앙과 4층에는 미니 정원과 야외 정원을 설치해 환자와 내원객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진료실을 건물의 ‘ㄷ’자 형식으로 배치해 창문 사이로 자연 채광이 가능,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가 가능하다.

이미 한림대의료원 산하 병원에서 운영을 통해 실력을 입증 받은 뇌신경센터와 근골격센터, 소화기센터, 호흡기센터, 심장혈관센터, 내분비갑상선센터, 인공관절센터, 응급의료센터, 건강증진센터 등 9개가 다학제적인 진료를 통해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뇌신경센터는 빠른 초기 대처와 치료, 공동접근, 포괄적 관리를 목표로 신경과와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등의 의료진이 뇌졸중, 치매 및 기억력 장애, 파킨슨병을 비롯한 운동질환, 뇌전증, 손·발저림을 동반하는 말초신경병, 두통, 어지러움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근골격센터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등 근골격 및 척추 관련 의료진이 협진을 통해 근골격계에 발생한 외상과 각종 질환을 수술 또는 비수술적 치료로 환자의 완치를 도우며 소화기센터는 소화기내과와 외과를 중심으로 30여명의 의료진이 식도에서부터 위, 소장, 대장 등과 간, 담도, 췌장에 이르기까지 소화에 관여하는 복부 장기의 질환을 보다 정확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치료한다.

호흡기센터는 환자의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침에서부터 천식, 알레르기 질환, COPD, 폐암에 이르기까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호흡기 질환을 중점 진료하며 심장혈관센터는 만성질환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고혈압과 동맥경화성 관상동맥질환, 고지혈증, 심부전, 부정맥, 심박동기 등에 대한 치료를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내분비갑상선센터와 인공관절센터는 질환의 예방에서부터 진단,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짐으로써 환자의 치료율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 응급의료센터와 건강검진센터는 타 병원과 차별되는 특화된 서비스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