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벤처기업협회, 선도기업과 벤처기업간 협력지원

공유
0

벤처기업협회, 선도기업과 벤처기업간 협력지원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벤처기업협회(공동회장 황철주, 남민우)는 지난 16일 아이마켓코리아 본사에서 아이마켓코리아와 공동으로 선도기업과 벤처기업간 협력지원을 위한 '아이마켓코리아와 유망벤처기업간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마켓코리아가 수요 가능한 기술분야의 사전조사를 통한 공모를 진행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과의 신사업 공동개발 추진 등 다양한 협업 모델 발굴을 추진하기 위한 자리로 20개의 신청기업 중 약 2달간의 기술 및 시장성 검토를 거친 최종 10개사가 참가해 진행됐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대․내외의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벤처기업들의 기술성을 검토하는 등 사업화 연계가 가능한 신사업 발굴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 왔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서도 우수한 기술력의 벤처기업과 성공적인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회는 국내 유수 기업과의 신사업 발굴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희망하는 벤처기업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매칭기회를 가질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박창교 상근부회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열정을 가진 벤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내 유명 대기업을 포함한 선도기업과의신사업 협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