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찰, 자유총연맹 비자금 의혹 내사

공유
0

경찰, 자유총연맹 비자금 의혹 내사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경찰이 한국 자유총연맹의 국고 유용과 비자금 조성 의혹에 대한 내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6일 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경찰은 자유총연맹 집행부가 가짜 영수증을 이용해 국고 예산지원 사업 규모를 부풀리고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제보를 접수하고 내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내사 과정에서 제보자와 전직 자유총연맹 직원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까지 본격적인 수사 절차에 착수하거나 비리 내용이 확인된 사실은 없다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제보를 받아 참고인 조사가 이뤄졌을 뿐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은 없다"며 "아직까지 내부 비리 의혹은 제보자의 주장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앞서 한 언론은 이날 경찰이 자유총연맹의 국고 지원예산 집행 명세를 심사한 교수단으로부터 '연맹의 국고 사용 실태가 엉망이었다. 불투명한 회계처리로 지원금의 상당 부분이 유용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자유총연맹은 해명자료를 내고 "기사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자유총연맹은 "모든 국고사업의 집행 과정을 국가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지도점검을 받고 있다"며 "기사에서 거론된 내용이 허위 사실임을 밝힐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특별감사를 요청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