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황에...' 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앞당긴다.

공유
0

'불황에...' 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앞당긴다.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백화점이 불황 탈출구로 가을 세일을 앞당긴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은 추석 연휴 직후인 내달 3일부터 21일까지 19일간 가을 정기 세일을 일제히 진행한다.
일반적으로 17일인 세일 기간을 19일로 늘리고, 금요일 시작하는 정기 세일 관행도 깼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계속되는 불경기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점을 고려해 세일을 앞당겨 시작하는 것”이라며 “상반기 매출이 극도로 저조했던 만큼, 추석 기간 다소 살아난 소비 분위기가 사라지기 전에 실적을 만회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석과 개천절까지를 이어 5일 연휴를 시행하는 기업이 많은 만큼 가족 단위 고객들이 몰릴 가능성이 큰데다 추석 직후 선물로 풀린 상품권을 한 번에 회수할 수 있다는 판단도 작용했다.

현대백화점은 3일부터 21일까지 세일 기간 가운데 첫 주에 대형 행사를 집중 배치했다.

백화점측은 특히 세일 첫날이자 개천절인 내달 3일 가을 세일 사상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주부를 대상으로 한 행사를 강화하고 업계 참여율도 사상 최대 수준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할인율도 높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도 같은 기간 '가을 챌린지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는 이번 행사 기간이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절과 맞물려 중국인 고객을 잡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롯데는 소비자를 최대한 끌어 모으기 위해 상품권 회수를 위한 별도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매 주말마다 수입 주방용품, 침구류 등 감사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신세계는 10~30% 정도의 기존 할인율에는 꿈쩍하지 않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해 브랜드별 기획 특가 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렸다.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 숫자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정기 세일의 경우 전체 브랜드의 70% 정도 참여하지만, 올해는 80% 가까이 참여한다는 것이 백화점측 설명이다.

내달 6일~9일 나흘간은 강남점에서 해외 명품 초대전 행사도 벌인다.

돌체앤가바나,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르니, 알렉산더 맥퀸, 신세계 슈 컬렉션 등 20개 브랜드가 참여해 30~50% 인하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삼았다.

갤러리아 명품관은 내달 5일부터 31일까지 '갤러리아 맨스 웨어 엑스트라 바간자' 행사를 연다.

톰포드, 란스미어, 휴고보스 등 64개 남성 브랜드가 참여해 맞춤 정장 서비스, 스타일링 클래스 등 이벤트를 기획했다.

파텍필립, 까르띠에, 브레게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맨스 워치 컬렉션' 전시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