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주택보증, 서민 주거안정 지원 신규 보증상품 출시

공유
0

대한주택보증, 서민 주거안정 지원 신규 보증상품 출시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대한주택보증이 서민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신규 보증상품을 시장에 출시했다.

대한주택보증은 14일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무주택 서민의 임대주택 마련을 지원하는 ‘주택임차자금보증’과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및 대학생을 위한 주택 재임대 주거복지사업을 지원하는 ‘전세임대주택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택임차자금보증은 신규공급 임대아파트 입주예정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주택임차자금(계약금, 중도금, 잔금)의 상환을 책임지는 보증이다.

이 상품으로 대한주택보증은 원활한 임차자금 조달 지원, 주택사업자의 연대보증 부담해소와 금융기관 대출자산 건전성을 강화시켜 서민의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세임대주택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은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지방공사가 취약계층 및 대학생에게 재임대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에 대해 기존 주택임대인이 임대보증금을 반환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대한 상환을 책임지는 보증으로, 정부 주거복지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지원하는 공익적 상품이다.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앞으로도 대한주택보증은 정부의 친서민정책에 적극 동참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