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자동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공유
0

쌍용자동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글로벌이코노믹=배윤성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사장 이유일)가 평택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참여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오후 평택시립안중도서관에서 열린 ‘2012년 평택연탄나눔은행발대식’에는 쌍용자동차 관리담당 이상원 상무, 노동조합 조영갑 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김선기 평택시장 및 지역 단체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고, 쌍용자동차는 직접 마련한 후원금을 나눔은행측에 전달했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발대식을 마치고 소외된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연탄을 배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쌍용자동차 임.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 중인 ‘연탄길’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1999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무의탁 노인 및 노숙자 무료급식, 독거노인 생활비 지원, 소년 소녀 가장 생활비 및 학자금 지원, 장애시설 및 보육시설 지원, 장학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관리담당 이상원 상무는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올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소외된 불우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