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유클라우드, GSLB로 무중단 서비스 지원

공유
0

KT 유클라우드, GSLB로 무중단 서비스 지원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KT(회장 이석채)는 기업용 유클라우드 고객에게 안정성 높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업계 처음으로 글로벌 서비스 로드밸런싱(GSLB)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GSLB 서비스는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여러 대의 클라우드 서버 중 최적 상태의 서버와 연결해 고객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부하를 분산시켜 일부 서버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기존 로드밸런싱 솔루션은 서버의 상태와 관계없이 서비스 요청을 하는 것에 비해 유클라우드의 GSLB 서비스는 서버의 상태 확인 후 정상적인 서버에만 연결하므로 보다 신속한 트래픽 처리 및 장애 대응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해 기존 전산 시스템과 연동하여 클라우드 서버를 백업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DR(재해복구)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이정석 상무는 “GSLB 서비스는 고객이 예측할 수 없는 장애나 재해 상황에도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필수적인 서비스”라며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용 유클라우드 이용 고객은 ucloud biz 포털에서 IP를 등록함으로써 간편하게 GSLB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SLB 서비스는 월 기본료 5만원에 2개의 IP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IP당 월 2만원의 요금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