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옵티머스 G’, ‘배터리의 비밀’ 영상 공개

공유
0

옵티머스 G’, ‘배터리의 비밀’ 영상 공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가 31일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차세대 쿼드코어, True HD IPS 디스플레이 소개에 이어 세 번째로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의 배터리 비밀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이번 마이크로사이트(www.lgmobile.co.kr/event/optimus/new/index.html)를 통해 소개된 영상은 2차 전지 세계 1위 기업인 LG화학의 소형전지개발센터 안순호 상무가 ‘옵티머스 G’에 새롭게 적용하기 위해 개발한 배터리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는 인터뷰가 담겨있다.
▲ 옵티머스 G’의 배터리 비밀영상에서는 고전압∙고밀도 기술을 적용해 같은 크기 대비, 스마트폰 기능을 구동시킬 수 있는 에너지의 총량인, 전력량을 5~6% 향상시켰다고 소개하고 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보다 슬림한 디자인 구현을 위해 기존보다 배터리가 얇고 가볍게 제작됐으나, 용량 및 사용시간은 오히려 증가했다. 이는 고전압∙고밀도 기술을 통해 구현 가능했다.

이 배터리는 충전효율이 기존대비 60% 향상됐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는 충전을 할 때마다 효율이 서서히 떨어지게 된다.

기존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을 반복해 효율을 측정하는 테스트에서 충전효율이 80%로 줄어드는 데까지 반복회수가 500회에 불과한 반면 이 배터리는 800회까지 유지된다. 이는 모바일 기기에서는 현존 최고의 효율로 스마트폰을 보다 더 오래 쓸 수 있게 해준다.

LG화학의 이러한 배터리 기술은 탑재된 다른 기술들과 접목되어 그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다. 퀄컴 스냅드래곤 S4 Pro는 저전력 구동을 위한 비동기식 SMP 기술을 채택했다.

모든 코어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더라도 부하가 적은 코어들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방법으로 전력효율을 높였다. 또한 LG디스플레이의 ‘True HD IPS ’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흰색 바탕 UI는 눈에 편하면서도 색상에 따른 소비전력 변화가 없어 AMOLED 대비 최대 70% 전력 절감 효과가 있다.
LG전자는 ‘옵티머스 G’를 앞세워 아이폰 5와 한판 승부를 벌인다. ‘옵티머스 G’는 다음달 출시 예정에 있으며 특히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역대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이라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